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미국투자이민 미국영주권 국민이주

메인콘텐츠

회사 소개

투자이민 칼럼

미국투자이민 전문가 칼럼

이민전문컨설턴트/금융분석가/미국변호사의 칼럼에 들어가기에 앞서...



  • 회사소개
  • 회사소개
  • 회사소개
  • 회사소개


" 투자는 투기와는 다릅니다. "



투자는 Risk를 관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보통 명사 의미에서의 '투자' 말고, 외환관리법에서 지칭하는 '투자'를 정리해 본다면 크게 경영권 취득 목적의 주식 취득 투자, 자본 이득(Capital Gain)을 목적으로한 Portfolio 투자(여기에는 이자 차익을 목적으로한 대부채권 취득 포함), 그리고 부동산 취득 투자 등으로 크게 대별할 수 있습니다.


EB-5 투자이민 프로그램 하에서의 투자는 비자발적인 투자입니다. 투자에 촉(?)이 뛰어나서 자신이 있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투자라면 그냥 젬병이거나,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상 피할 수 없는 강제 행위입니다.


그야말로 다행인 것은 투자 수익률 크기 순서에 따라 우선적으로 영주권을 부여한다고 하지는 않아서 그나마 안도가 됩니다. 이 말은 곧 투자가 스스로 위험이 큰 투자를 가려만 낼 수 있다면, 굳이 위험이 크게 내포된 투자에 매달릴 필요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EB-5 투자는 통상의 수익률을 쫓는 일반적인 투자와는 전혀 다르게 접근 되어져야 합니다. EB-5 투자는 내가 원해서 결정하는 투자가 아닙니다. USCIS에서 "고용 창출 거증"을 해야만 한다는 굴레에 얽매여 어쩌면 투자가 입장에서는 영주권 취득이라는 요건을 갖추기 위해서 강압적으로(?) 선택해야만 하는 하나의 장애물일 수 있는 질곡(桎梏)일 뿐입니다.


그렇기에 EB-5 투자이민 프로그램에서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투자 프로젝트 선정은 투자가 입장에서는 해당 투자 대상에 내포된 Bad-Risk를 Good-Risk로 바꿀 수 있는 최소한의 소중한 방어 대응책인 것입니다.


지난 약 10여 년 동안 미국 경제는 거침없는 호황을 누려왔습니다. 근래에 와서는 완전고용 수준을 넘는 최저 실업률 하에서도 물가는 오르지 않는, 그래서 기존 경제 이론 중의 하나인 필립스 곡선이 경제정책에 주는 메시지를 수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국제금융투자전문가 남승엽





  • 회사소개
  • 회사소개
  • 회사소개
  • 회사소개


나와 가족의 거취와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고객은 신뢰를 바탕으로 저희와 인연을 이어 나갑니다. 프로젝트의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2008년 리먼 사태 이후 한국 시장으로 들어오는 프로젝트는 많이 안전해진 편입니다.



" 다른 나라나 예전처럼 영구영주권을 받기 힘든 시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원금상환은 다른 문제죠."



미국투자이민은 엄밀히 at-risk를 강조한 투자 프로그램이고 원금을 당연히 돌려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고 이자를 더 받으려 섣불리 프로젝트를 선택했다가는 5~7년 뒤 원금상환은 없고 영주권만 가지고 계시는 상황이 닥칠 것입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처음부터 $500,000은 못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만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마다 저는 너무 안타까운 것이 $500,000를 돌려 받을 확률이 높은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고 원금상환을 받으신 뒤 자녀를 위해서 그 돈으로 집이라도 사면 나중에 자녀가 그 자산을 활용할 날이 옵니다.


요즘에 한국에서 $500,000를 가지고 서울에 20평짜리 아파트 겨우 사는데 미국에서는 방 3개, 화장실 3개짜리 집 한 채를 살 수 있습니다.


이주업계에 몸 담은지 20년이 넘었습니다. 국민이주㈜가 설립 된지 14년이 되는 올해 아직까지 국민이주를 믿어주시고 선택하신 고객분들 모두 원금상환 받으셨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고객님들의 원금상환을 위해 강자들과 맞서는 국민이주㈜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원금상환을 위해 싸우는 위치가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원금상환을 받으셔서 새로운 도전을 실천하시며 꿈을 이뤄가는 예전 고객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힘을 얻고 그 예전 분들이 국민이주㈜의 진정성을 인정하시어 소개를 해주실 때 다시금 고객들이 주신 믿음에 보답하고자 또 열심히 뜁니다. 고객 여러분의 도전에,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이 되어 드리고자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이주(주) 대표이사 김지영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