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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EB-5 투자이민





마감 Project

펜실베니아 턴파이크 II

미국투자이민 이미지1 주정부 연계 공공 프로젝트
펜실베니아 주정부기관 PTC 투자, 관리
미국투자이민 이미지2 연장옵션 없는 5년 만기
A1/A 공공 채권 프로젝트
미국투자이민 이미지3 주정부 공공자금 54.3% 투자
여타 금융기관등의 차입 없이 EB-5 자금과 PTC 자금으로 충당


DVRC PTC II 유료 고속도로 프로젝트
  • DVRC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원금 상환 역시, PTC가 책임지고 있는 100% 미국 주정부 프로젝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thedvrc.com

프로젝트 개요

  • EB-5 프로그램을 통한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한 투자가들이 , 새로운 영리 기업(N.C.E.)인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Ⅱ 합자회사( "DVRC PENNSYLLVANIA TURNPIKE II LIMITED PARTNERSHIP")』에 각 투자자 당 $50만을 지분 『투자』하고, 동 회사가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위원회(PTC; PENNSYLLVANIA TURNPIKE COMMISSION,일자리 창출 기업)』에 일정 조건의 대출을 공여함으로써, 미 이민국이 정한 "EB-5 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일자리 창출 요건을 충족, 해당 EB-5 투자자들이 영주권을 부여받는 프로젝트임.


프로젝트 요약
리저널센터
  • DVRC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LLC)
EB-5 투자 회사
  • DVRC Pennsylvania Turnpike II Limited Partnership
개발사
  • PTC (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위원회(주정부 기관)
투자 기간
  • 5년 만기로 대출연장 옵션 없음
공사 기간
  • 2015년 ~ 2020년
자금 구성
  • 총 $1,751,000,000
    $951,000,000 (54.3%) : 개발사(PTC) 충당
    $800,000,000 (45.7%) : EB-5 충당
투자자금 이자율
  • 약 0.25% 예상 (Loan : 2% p.a.이나, 제반 비용 제외 감안 추정)
고용 창출
  • 23, 170명 (투자자 1인당 14.48명 4.48명 초과/RIMS II 방식)
채권 내용
  • PTC의 Senior Debt 지위의 지방 채권
    30년 만기. 이자율 5% p.a. (이자소득세 면제)
    최고 우량 등급 채권
투자자 수
  • 총 1,600명
투자 단위 100세대씩 16회 분할 모집, 대출
EB-5 분할모집 1 그룹(100명)
2018년 1월 마감. 2월 대출금 PTC에 공여
EB-5 분할모집 2~16 그룹(각각 100명씩)
2020년 2월 4일까지 순차적 모집 예정
투자 금액
  • $500,000 + 행정비 $50,000
담보 설정
  • PTC 통행료 수입 선순위 담보(통행료 연간 $10억 이상)
출구 전략
  • 현금상환 또는 A1/A PTC 채권 (상환 방법은 PTC가 원금상환 6개월 전에 결정)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뉴스에 소개된 PTC 고속도로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
  • 많은 EB-5 프로젝트들은 정부 프로젝트라고 홍보하지만 그들은 민간 개발회사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 프로젝트 실패시 정부는 투자자들에게 어떠한 책임이 없고 투자자가 상환 신청을 하더라도 프로젝트 개발자는 많은 경우 파산 보호를 신청하여 원금이 위태롭게 될 뿐 아니라 영주권 수속 또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한 프로젝트들과는 다르게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II, LP 프로젝트는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인 PTC 가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상환이 민간 개발자가 아닌 주정부에 맡겨져있는 것입니다.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미 이민국 사전승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I 프로젝트는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이하 ‘PTC’)가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원금 상환 역시, PTC가 책임지고 있는 100% 미국 주정부 프로젝트입니다.




  • 1
  • 2
높은 신용 등급
  • PTC의 주요 소요 자금 조달은 장기 채권 발행이며, PTC는 펜실베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지방채 발행 기관으로서 주요 신용 등급 기관들로부터 A1/A 등급을 받을 정도로 높은 신용 등급을 자랑합니다.
23,000건 고용 창출
  • 이 프로젝트의 총 사업예산은 17억 5천만($1.75billion. 약 1조 9천억원)불이며 23,000건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사업예산의 54.3%인 9억 5천 1백만($951million)불은 PTC, 즉 정부 자금으로 직접 조달합니다. 정부 자금 중 4억 8천 2백 6십만($482.6million)불은 이미 집행하였으며 7,454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습니다.(2018년 6월 기준)
공사 진행중
  • 현재 4차선 유료고속도로를 갓길이 있는 6차선 고속도로로 확장하는 공사를 포함, 고속도로의 조명, 장벽, 가이드 레일, 방음벽, 축대벽, 하수체계를 설치하며 육교와 터널, 요금소 등을 보수하거나 새로 만들게 됩니다.
이전 1차 프로젝트 성공리 모집
  • 이전 1차 프로젝트인 PTC-I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95 교차로)는 2015년, 400명의 투자자를 10개월 만에 모집하였으며 2017년 6월 현재, I-526 승인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I차 프로젝트는 미 정부 EB-5 프로그램 중 최대 규모의 인프라 프로젝트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PTC 통행료 수입
  • PTC의 2018년도 통행료 수입은 총 $12억($1.2billion)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에는 $11억이 넘게 통행료 수익을 거뒀습니다. 2016년 기준, 자가용 이용료는 $42.30이며, 유료고속도로 평균 이용료는 마일 당 $0.13 ($0.081/km)이며, 연간 통행 차량은 약 2억대를 초과합니다.


PTC 고속도로 소개

1937년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는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의 공사, 재정, 운영, 유지를 위하여 State법에 기반해 만들어졌습니다. 70년이 넘는 고속도로에 꾸준한 차들의 증가로 도로의 마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각 교차로나 도로의 일부분을 공사하는 일들도 끊임이 없습니다. PTC는 공사에 필요한 자금을 통행료를 올리면서 생기는 수입으로 사용합니다. 1991년 6월에 $3.10 하던 통행료를 $4.10으로 올리고 이는 51년간의 역사 동안 네 번째로 올린 경우였습니다.






PTC 통행료 인상에 대한 보도자료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PTC 탄생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턴파이크
  • DVRC의 펜실베니아 턴파이크(PTC)는 미국의 최초 고속도로망이면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유료도로이기도 합니다. 75년이 넘게 미국의 경제에 이바지하며 미국인들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미국투자이민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미국이민과 아메리칸 드림(American dream)을 꿈 꿀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펜실베이나 턴 파이크(Pennsylvania Turnpike)입니다.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비록 펜실베니아 주 내에 위치해 있지만 미국의 다른 고속도로망에도 영향을 미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고속도로망이 생기기 전에는 300마일(482 km)이 되는 땅을 가로질러 물품을 운반하거나 가로지는 것 조차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1700년대 기록들에 의하면 동부 끝인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서부 끝인 피츠버그(Pittsburgh)까지 마차로 물품을 운반하는데 18~35일 걸렸으며 통행료는 $24이었습니다.

    1794년, 필라델피아에서 랜캐스터(Lancaster, 필라델피아에서 동쪽 위치한 도시)까지는 비교적 멀지는 않았으나 수로가 가까워 배를 이용하여 무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수로의 경우는 수로가 얼어붙는 겨울에는 대책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1800년대에는 컴버랜드 밸리 철도(Cumberland Valley Railroad)와 펜실베니아 철도(Pennsylvania Railroad)의 탄생은 물품 운반을 이틀 반으로 혁신적으로 줄이고 비용조차 대폭 줄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1913년 600,000대의 자동차가 등장을 하면서 제대로 된 콘크리트 고속도로와 망의 수요가 급증하였고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1939년이 됐을 때에는 총 130마일(257km) 길이의 고속도로, 7개의 터널 그리고 300개가 넘는 구조물에 대해 계약을 했습니다. 공사가 진행이 되는 과정인 1937년에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는 펜실베니아 주정부로부터 유료고속도로의 공사, 재정, 운영, 유지를 위해 만들어진 주 기관입니다.

    공사가 끝난 후 1940년 10월 1일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운영하기 시작했고, 2시간 30분 정도면 길의 끝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길이 곧고 부드러워 운전하기에 편했고, 이는 더불어 운행하는 시간을 단축 시켰으며 또한 기름값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처음 개통 당시 고속도로에 익숙하지 않았던 미국인들은 반대 차선을로 진입해 달리거나 불법 유턴을 하는 등 속도제한도 없이 달리기도 하고 하였습니다.






턴파이크의 발전

  • 미국의 유명한 그레이하운드 고속버스(Greyhound Lines)는 고속도로 오픈 후 몇 일 안에 하루에 한 번 운행하던 스케줄을 두 번으로 늘렸습니다. 1960년대 들어서 이미 2억대의 차가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를 이용하고 있었으며, 통행료 수입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이에 통행 부스를 터는 강도들이 생기고 직원들도 통행 티켓을 빼돌리는 일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일들을 보완하고자 자동화에 대한 노력은 꾸준히 진해되었으며 1987년에는 통행료의 자동화를 시작했습니다. 꾸준한 차들의 증가는 도로의 마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며 각 교차로나 도로의 일부분을 공사하는 일들도 끊임이 없었습니다. 공사에 필요한 자금은 PTC가 통행료를 올리면서 생기는 수입으로 사용했습니다.

    1991년 6월에 $3.10 하던 통행료를 $4.10으로 올리고 이는 51년간의 역사 동안 네 번째로 올린 경우였습니다. 이미 늘어난 차들로 인해 도로는 정체구간들이 늘어나면서 1980년대에는 동서로만 운영하던 고속도로에 남북을 잇는 인터체인지 공사를 시작하여 2000년대가 됐을 때에는 최초 160마일의 도로가 514마일로 연장되었습니다.



  • 프로젝트 선정 방법 및 자금출처
    김지영 투자이민 전문가 : 02-563-5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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