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미국투자이민 바로가기
미국투자이민 전체메뉴
세부메뉴

미국투자이민 메인 배너이미지

메인콘텐츠

미국사업


  • E-2 사업비자 (기업 · 개인)




    실사(서류검토 및 현지 사업체 답사)

    Due Diligence
    • 실사(Due diligence)는 E-2비자를 취득 후 E-2비자 유지와 목적했던 미국생활을 계획했던 대로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다.

      첫째, 실사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기 설명한 E-2 비자 취득을 위한 자격요건 8가지의 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며 필요하다면 미국 이민법 및 E-2visa전문가/투자전문인에게 꼭 자문을 받으십시오. 첫 번째 관문인 자격요건이 안되면 비자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시작도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서류상의 자격요건(형식적 구성요건)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둘째, 현지사업체답사에서 확인해야 할 중요한 것(예를 들면, 매출/지출 확인)은 서류상의 기록(매매계약서)이 실제로 사업체운영과 서로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E-2비자 취득뿐만 아니라 E-2비자 유지를 위해서는 초기투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해야 하며 이를 통하여 투자자의 생계를 위한 것 이상의 이익과 고용창출을 함으로써 미국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그래서 답사를 통해 전체 매출과 지출 그리고 순이익 등을 확인하여 비자 취득 및 유지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한다.

      미국에서 사업체의 형태는 법인(Corporation) 및 동업(Partnership, 또는 Limited Partnership) 형태로 구분되는데 E-2visa 신청자는 법인으로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법인(Corporation)은 1인주주 회사(Sole Proprietorship Corporation), 또는 소수의 주주가 소유하는 에스 법인(S Corporation), 다수의 주주가 소유하는 씨 법인(C Corporation), 또는 세법상으로는 파트너십 형태인 유한책임법인(Limited Liability Corporation (LLC))이 있으나 E-2신청인이 선호하는 법인 형태는 본인단독소유 법인으로서 설립 및 경영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E-visa 신청인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업체 중에는 신규사업체를 설립하여 진행하는 것과 기존사업체를 인수하는 경우이다. 앞서 설명했듯이 상기 2가지 사업체에 따라 구체적인 준비 서류가 다르다. 신규사업체인 경우는 법인설립부터 임대차계약, 점포 설치/사무실 준비, 제품구입, 마케팅, 구인, 사업계획서, 향후 5년간 재정재무계획, 인/허가, 영업 등 준비작업이 많이 필요하며 이러한 것이 자격요건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기존사업체를 인수 하는 경우에는 신규사업체에 비해 좀 간단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존에 있는 법인이나 사업은 있는 대로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기존의 사업체를 인수 하는 경우에 특별히 주의해야할 것은 E-2visa신청인(매수인)이 이모든 권리를 합법적으로 양도 및 인수 받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특히 지난 3년간의 세금보고서(IRS 1020 Form, Corporate Tax Return) 및 전체 수입(Gross Income), 지출(Expenses), 직원(사장포함)급여(Wages), 순이익(Net Profits)등 이다.






    • 미국투자이민 / 자금출처
      김지영 대표이사 : 02-563-5638
      이메일 : allis@e-min.co.kr
      상담 예약
    • 한/미 세법 전문
      이명원 한/미 공인회계사 : 02-563-5638
      이메일 : usa15@e-min.co.kr
      상담 예약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프로젝트 관련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 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