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국민이주(주)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메인콘텐츠

미국 EB-3 취업이민

취업이민 안내

장점 및 혜택

- 미국 법대, 치대, 의대, 공대 진학 유리 (유학생 입학 쿼터와 큰 차이)
- 초·중·고 공립학교 학비 무료 및 절감(미국 명문대 장학금 및 학비 융자 혜택 약80%절감)
- 주신청자와 배우자 및 21세 미만 자녀들도 영주권 동반 취득
- 빠른 수속기간 : 최단기간(현재 약 24개월)에 영주권 취득
- 의료보험, 자녀 보육비, 실업자금 등 각종 보장 혜택




영주권 취득과정

국민이주
자격확인 ▶ 계약 ▶ 노동허가 신청 ▶ 노동허가 승인 ▶ 이민청원서(I-140) 접수 ▶ 이민국 승인 ▶ 국립비자센터(NVC)이송 ▶ 비자신청서(DS 260)접수 ▶ 주한 미국대사관 이관 ▶ 신체검사 ▶ 비자인터뷰 ▶ 미국입국 ▶ 영주권 카드 신청 및 수령


취업이민 분류

  • 전문직(Professionals)
    경우 학사 학위를 소지해야 하나, 제 2순위와 달리 경험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미국 학사 학위나 그에 상응하는 외국 학사 학위도 인정되며, 신입 사원에게 최소한 학사 학위를 요구하는 직종에 취직되어야 합니다.

    숙련공(Skilled Worker)
    글자 그대로 숙련된 기술 또는 기능을 요하는 분야의 인력을 말하며, 이러한 숙련공 취업이민을 진행하고자 하는 직종과 연관된 최소 2년이상의 관련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비숙련공(Unskilled Worker)
    2년 이상의 경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직종에서 일할 경우, 따라서 주로 숙련공 취업이민에 해당되지 않는 학생,공무원,교직,은행원을 포함한 사무직 종사자들의 경우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비숙련공 취업이민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문직 취업이민 가능 직종
    주로 회계사, 의사, 간호사, 설계사, 엔지니어, 변호사, 교사, 기자 등이며 , 이 외에도 사회에서 전문직으로 인정되는 직종들이 해당됩니다.

    일반적인 숙련공 취업이민 가능 직종
    트럭 정비사 / 공장 감독관 / 샘플 제조자 / 재단사 / 요리사 / 제과제빵사 / 배관공 / 용접공 / 냉난방기사 / 판금 / 목수 / 미장 / 중장비 기사 / 전기 기술자 / 기계 기술자 / 타일공 / 석공 / 정원사 / 자동차 정비사 / 자동차 판금 및 도장 / 실내 장식사 / 미용사 등


수속기간

취업 이민 또한 발급 가능한 비자 숫자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수속기간은 종류에 따라 현격한 차이를 보이며, 정확한 예측 또한 불가능합니다.

특히 3순위 (EB-3) 취업이민의 경우 발급 가능한 비자의 숫자에 비해 신청자의 숫자가 훨씬 많아 비자 신청이 초과된 상태이며 2015년 10월 비자블로틴에 두종류의 컷오프 데이트가 설정돼 승인가능일 보다 1년 안팎이 빠른 접수가능일이 새로 설정됨으로써 I-485를 사전접수하고 워크퍼밋과 사전여행허가, 스폰서 변경을 허용받게 됐습니다.

Final Action Date(승인가능일)로 그린카드를 최종 승인받을 수 있는 날짜이고 다른 하나는 Date of Filing(접수가능일)로 그린카드를 받기 전에 영주권 신청서(I-485)를 사전접수할 수 있도록 허용한 일자 입니다.

비자 발급 업무는 미 국무성 (Department of State) 의 고유권한이며, 미 국무성은 미국 의회에서 법률로 정한 비자 발급 가능 개수 (Visa Quota) 에 의해 비자를 발급합니다. 따라서 미 이민국 (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 으로부터 아무리 빨리 이민허가를 받았다고 해도 국무성에서 임의로 정한 비자 발급 가능 날짜 (Cut-off Dates) 에 도달하여야만 비자 수속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즉, 신청자의 Final Action Date(승인가능일)가 비자 발급 가능 날짜에 도달하지 않으면 이민 비자는 발급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신청자가 과도하게 많을 경우에는 이 우선 순위 날짜가 비자 발급 가능 날짜에 도달할 때까지 수 년 이상 오래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자 발급 가능 날짜는 각 이민비자 종류에 따른 신청 인원에 따라 앞으로 당겨지거나 뒤로 밀릴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아예 비자 발급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 발급 가능날짜 (Cut-off Dates) 는 미 국무성 웹싸이트 https://egov.uscis.gov의 Visa Bulletin 을 통해 누구나 확인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