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미국투자이민 바로가기
미국투자이민 전체메뉴
세부메뉴

미국투자이민 메인 배너이미지

메인콘텐츠

미국비자/기타

L-1 주재원비자

L-1 주재원비자
L-1 주재원비자
L-1 주재원비자는 글로벌 기업의 직원을 미국 내 동일한 기업의 모회사, 계열사 또는 자회사로 파견하는 경우 필요합니다. L-1 비자를 신청하려면 관리자 또는 임원(L1A)이거나 전문 지식이(L1B) 있고, 미국에서 이와 동일한 직위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임무를 맡을 예정이어야 합니다. 이민국(USCIS)에 청원서를 제출하는 시점 이전 3년 내에 1년간 지속적으로 미국 외 글로벌 기업의 지사에 고용되어 있었어야 합니다. L비자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민국에 I-129 청원서를 신청하여 승인 받은 후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비자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L-1 주재원비자 자격요건



관리자 또는 임원 (L1A)
  • 회사의 관리 및 운영상의 핵심 역할을 임원 또는 관리자급이어야 합니다. 이때 임원의 경우는 회사의 중요한 결정사항에 대한 권한이 있는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할 결정권이 있는지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관리자급의 경우에는 직원들을 고용 및 관리, 감독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증명하셔야 합니다.
전문지식 및 기술 (L1B)
  • 회사의 운영, 제품 연구 및 생산, 마케팅 등에 관한 특수 전문지식 (Special knowledge) 또는 기술을 갖춘 자여야 합니다. 해당 직원의 경력이나 기술이 다른 동료들이 쉽게 대체할 수 없음을 증명하고 미국에서 역시 대체 용역을 찾을 수 없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Blanket L 비자

사업장과 거래 규모가 큰 경우 신청자 각각을 위한 청원서를 이민국에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Blanket L1 청원서를 이민국에 제출하여 사전에 승인을 받아놓아 L비자의 자격을 갖춘 신청자는 이민국의 비자 승인서 절차가 필요 없이 영사로부터 비자 허가만 받도록 수속을 간편하게 하는 포괄적인 L비자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 하나 이상의 지사, 자회사, 계열사를 가진 우리나라의 대기업에서 직원을 미국으로 파견하는 방법으로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재원비자 장점

  • - 배우자 및 자녀(21세 미만)를 동반할 수 있으며, 자녀는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 배우자는 L2비자를 발급받게 되며 미국 내에서 노동허가를 신청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 취업비자처럼 별도의 노동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고 연간쿼터에 제한을 받지도 않습니다.
    - 향후 자격요건을 갖추어 취업 이민으로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원자격의 L1A를 받게 되면, 취업이민 1순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미국 행정부의 이민 정책으로 이민국에서의 L비자 청원서에 대한 서류 보완 요청(RFE) 및 승인 거부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진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실 것을 조언 드립니다.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프로젝트 관련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 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회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