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국민이주(주)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메인콘텐츠

미국 이민

L비자 (주재원 비자)

L비자
  • L비자Intracompany Transferee 주재원 비자
법인설립 & 주재원비자 전문
주재원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외국에 있는 회사와 미국에 있는 회사의 지분관계(ownership and control)에 관한 요건이 맞아야 하고, 미국회사로 파견되어 일하려는 직원이 외국에 있는 본사, 지사, 자회사, 유관회사, 혹은 합작투자회사에서 지난 3년중에 최소한 1년 이상을 근무하였어야 합니다. 아울러 외국의 회사와 미국의 회사가 모두 활발한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L비자 (주재원 비자)



미국 내 지사에서 일하는 자에게 주어지며, 회사중역. 지배인 혹은 전문가에 해당하는 자만이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L비자의 경우 E비자와 달리, 고용회사와 고용인 즉, 전근처의 회사와 비자를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이 같은 국적일 필요가 없으므로, E비자에 해당하지 않는 타국적의 종업원을 미국에 파견할 경우 사용하기에 좋은 비자입니다. 체류기한은 경영관리 매니저의 경우 최고 7년, 특별한 기술 전문가는 최고 5년까지 미국 체류가 가능합니다.




비자 개요

외국에 있는 회사의 직원이 주재원을 받으려면 그 직원이 지난 3년중에 최소한 1년 이상을 외국에 있는 회사에서 매니저급(manager)이나 임원급(executive)으로 일한자가 해당됩니다. L-1A란 비자를 발급받게 되고, 미국에 회사가 설립된지 1년이 넘은 경우에는 3년짜리 비자가 발급되며, 미국에 있는 회사가 설립된지 1년이 되지 않았을 경우 처음에는 1년짜리 비자를 발급받고, 이후 2년씩 연장하여 최장 7년까지 미국에 체류가 가능합니다.

매니저급이나 임원급이 아니더라도 그 회사에서 꼭 필요한 필수능력(special skill)을 가진 경우에도 주재원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L-1B란 비자를 받게 되며, 최장 5년까지 미국에 체류가 가능합니다.


비자 및 체류

1. 쿼터가 없어 대기기간 없이 수속이 빠릅니다.
2. 처음에는 화사 소유주와 직원이 한 명밖에 없더라도 1년 이내에 규모면에서나 직원을 확보해서 관리자급 혹은 수퍼바이저급 직원이 미국에 상주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Dual Intention이 인정되어 추후 영주권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단, 미국 내 사업체가 최소 1년이상 사업활동을 하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기타사항

1. 만 21세 미만의 자녀는 공립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고 대학학비는 유학생에 비해 월등히 저렴합니다.
2. 미국 내 출입국이 자유로우며 영주권자와 똑 같은 혜택을 받으며 생활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체가 아닌 지사나 사무소를 설치할 수 있지만 세금측면에서 사업체들의 관련성을 명확히 볼 수 있는 법인을 설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미국 사업체가 아직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면 사업을 계속 꾸려갈 재원을 조달할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5. 한국에 있는 상태에서 주재원 승인서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데도 주재원 비자가 만료되면 다시 미국으로 입국하기 전에 새로 주재원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 미국 투자이민, 사업비자
    김용국 외국변호사(미국) : 02-563-5634
    이메일 : usa01@e-min.co.kr
    프로필 상담 예약
  • 미국 투자이민, 사업비자
    김민경 외국변호사(미국) : 02-563-5632
    이메일 : usa07@e-min.co.kr
    프로필 상담 예약

미국 투자이민 문의는 상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담당자 : 해리킴 02-563-563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