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gnb라인 전체메뉴라인
gnb메뉴라인

국민이주(주)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메인콘텐츠

법인 설립

연락사무소 설립

  • 법인설립리딩타운, 코코호도, 카페베네, (주)대교, 교촌치킨, 모닝글로리, 미스터피자㈜, 에듀왕㈜, 페르마 등이 국민이주㈜의 미국 진출 협력 파트너
연락사무소 설립 개요
한국의 기업이 미국의 지사를 통해 매출을 통한 영업 이익을 기대하지 않고 업무 연락, 현지 시장 조사, 판로 개척, 바이어와의 거래와 계약, 연구 및 개발 활동, 나아가 한국 본사 관계자들의 미국 방문시 안내와 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치하는 경우가 바로 이 연락사무소입니다.

구비서류

단순한 연락 담당만 하는 연락 사무소라 할지라도 해외지점을 설치하는 경우처럼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등본 등을 번역하고 공증받아 해당 주정부에 접수하여 외국인 회사(Foreign Corporation)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주정부 등록

미국 각이민국이나 주한미대사관에서 연락 사무소를 설치하고 주재원을 파견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에 단순한 영업허가증이나 해당 시당국에 신고하는 것만으로는 한국 본사와의 관계성에 대해서 그리고 주재원 파견 당위성에 대해 인정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주정부에 외국인회사로 등록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므로 과거처럼 해당 관청에 간단한 신고만 하는 것으로는 주재원 비자를 발급받기 힘들어졌습니다.




자격 조건

해외 연락사무소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과거 1년간 외화획득실적 미화 30만 불 이상인 기업 - 과거 1년간 유치한 관광객 수 8천명 이상의 국제여행알선 해당 기업 - 과거 1년간 외화획득실적이 미화 30만 불에 미달하는 회사, 2인 이상이 공동으로 하나의 해외사무소를 설치하고자 하는 회사 그리고 무역업을 영위하는 법인으로서 설립 후 1년이 경과한 회사가 미국에 연락 사무소를 설립하려면 주무부장관 또는 한국무역협회장의 설치 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갖추지 못했을지라도 미국에 설립 희망하는 지사가 연락사무소라 한다면 한국 본사 상황을 보다 구체적으로 진단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영업자금 송금

연락사무소는 지사의 기능상 영업 이익을 발생할 수 없기 때문에 초기 영업 자금이나 운영 자금을 한국의 본사에서 송금해 주어야 합니다. 한국 본사가 연락사무소에 합법적으로 송금한 것으로 인정을 받으려면 반드시 한국 본사의 주거래 은행에 가서 해외사무소 설치(변경)신고서를 작성하고 주거래 은행의 승인을 받은 후 송금 을 해야 합니다. 국민이주(주)는 회사 정관 작성 및 등록, 주식 신청 및 발행, 주주 명부 발행, 회사 인장, 주주 회의록, 납세 번호 취득 등의 모든 업무를 대행해 드립니다.



  • 미국 투자이민, 사업비자
    김용국 외국변호사(미국) : 02-563-5634
    이메일 : usa01@e-min.co.kr
    프로필 상담 예약
  • 미국 투자이민, 사업비자
    김민경 외국변호사(미국) : 02-563-5632
    이메일 : usa07@e-min.co.kr
    프로필 상담 예약

미국 투자이민 문의는 상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담당자 : 해리킴 02-563-563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