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미국투자이민 바로가기
미국투자이민 전체메뉴
세부메뉴

미국투자이민 메인 배너이미지

메인콘텐츠

미국비자/기타


  • Doing Business in USA

    고용주의 고용관련세금(Employment Taxes)

    직원을 채용하면, 고용주(employer)는 고용관련세금(Employment Tax)을 신고·납부해야한다. 고용 관련세금은 다음과 같이 ‘연방정부에 납부하는 세금’과 ‘주(states)정부에 납부하는 세금’으로 나뉘어진다.

    ??????/caption>
    연방정부 세금 주정부 세금
    • 연방 소득세원천징수액
      사회보장세
      연방 실업세
    • 주정부 소득세원천징수액
      주정부 실업세
      직원교육훈련기금(WTF)
      고용주의료지원금(EMAC)

    1. 연방정부에 납부하는 세금

    연방정부에 납부해야 하는 고용관련세금으로는 ① 직원의 연방 소득세 원천징수액, ② 사회보장세(Social security tax, Medicare Tax) 및 ③ 연방실업세(FUTA: Federal Unemployment Tax Act)가 있다.



    개인소득세 원천징수액


    고용주는 직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지급할 급여액에서 직원의 연방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 이를 정해진 기한내에 IRS에 납부해야 한다(Federal income tax withholding). 원천징수할 금액은 급여액의 규모, 결혼 여부, 직원의 부양가족수 등 에 의해 결정되는데, 직원이 제출한 Form W-4에기록된 공제대상자수를 바탕으로 원천징수세액표(또는 세율표)를 적용해 계산한다. Form W-4를 제출하지 아니한 직원의 경우, 그 직원을 독신자로서 공제대상자가 없는 것으로 하여 원천징수세액표를 적용한다.

    이렇게 원천징수한 개인소득세는 아래에서 설명할 사회보장세(Social Security Tax 와 Medicare Tax)와 합산해 분기별로 신고/납부하여야 한다(Form 941). 다만, 소규모사업자(연간 원천징수세액이 $1,000이하인 자)중 IRS로부터 연간납세자로 통보 받은 고용주는 1년에 한번 신고? 납부할 수 있다(Form 944).

    그런데 직전분기 또는 당해 분기에 원천징수한 연방소득세와 고용주 및 직원이 부담한Social Security Tax 와 Medicare Tax의 합계가 $2,500이상이면 이를 예치스케쥴에 따라 미리 예치(deposit)해야 한다. 예치방법은 일주일에 두 번하는 경우(semiweekly deposit schedule)와 매월 하는 경우(monthly deposit schedule)가 있는데, 기준기간(lookback period)의 세금이 $50,000이하면 매월 예치하고 이를 초과하면 일주일에 두번 예치해야 한다.



    사회보장세


    고용주와 직원은Federal Insurance Contributions Act (FICA)에 따라 각각 Social Security Tax 와 Medicare Tax를 내야한다.

    Social Security Tax는 고용주와 직원이 각각 직원급여(2018년의 경우 $128,700한도)의 6.2%씩 총 12.4%를 내야하며, Medicare Tax의 경우 고용주와 직원은 각각 급여(한도없음)의 1.45%씩 총 2.90%를 내야 한다.

    따라서 고용주는 직원의 급여를 지급할 때 직원부담분 7.65% (Social Security Tax : 6.2% 및 Medicare Tax: 1.45%)를 직원의 급여에서 원천징수한 후, 이를 고용주부담분 7.65% 과 함께 납부해야 한다.



    연방실업세( FUTA)


    실업세는 실직자의 실업급여 등의 재원마련을 위한 세금으로, 고용주가 부담하는 세금이다. 고용주는 급여액(개인당 $7,000 한도)의 6.2%를 FUTA로 납부하여야 한다. 다만, 각 주(states)정부에 주정부 실업세를 납부한 것이 있다면 그 금액 (최고 5.4%한도)을 차감하고 납부하면 된다.

    예를들어, 직원에게 $1,000의 급여를 지급한다고 가정하면, 연방실업세는 $62(=$1,000 x 6.2%)이다. 그런데 MA주에 주정부 실업세로 $40납부했다면 연방실업세는 $22($ 62-$40)만 납부하면 되고, 주정부 실업세를 $60납부했다면 연방실업세는 $8 ($62-$54 : 주정부실업세는 최고 5.4%만 인정되기 때문)을 납부해야 한다.

    연방실업세는 다음해 1월 31일까지 IRS에 신고해야하며(Form 940), 납부(deposit)는 분기별로 분기마지막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해야 한다. 즉, 납부기일은 4월 30일, 7월 31일, 10월 31일, 1월 31일이다.



    2. 주 혹은 시정부에 납부해야 할 세금

    또한, 고용주는 해당 주나 시의 정부에 소정의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이 내용은 현행 법령을 기준으로 일반적인 내용을 안내한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 개별적인 세무신고시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투자이민 / 자금출처
      김지영 대표이사 : 02-563-5638
      이메일 : allis@e-min.co.kr
      상담 예약
    • 한/미 세법 전문
      이명원 한/미 공인회계사 : 02-563-5638
      이메일 : usa15@e-min.co.kr
      상담 예약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프로젝트 관련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 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