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미국
빠른 취업이민 NIW
가족 초청이민
E-2 성공 프로젝트
미국에서 사업체 설립하기
이민 용어 해설
Budongsan411.com
상담예약
Home > 미국 > 소액투자비자

E-2 비자개요
E-2 비자는 투자 이민 (EB-5) 에 비해 소규모의 투자금이 소요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액투자 비자로 불리고 있다. 이는 미국 내에 투자자가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할 사업체에 투자하고 그러한 사업체를 운영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비자이다. 투자 이민이 영주권을 받는 이민비자라면 E-2 비자는 영주권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비 이민비자이다.

많은 질문 중의 하나가 E-2 비자를 하기 위해서 얼마 정도의 투자금액이 드냐는 것인데 이민법상 투자금에 대한 구체적인 명시는 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비 이민비자인 만큼 사업체를 통해 미국 내에서 안정적인 수익으로 투자자 본인과 가족의 생계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최소 20만불 이상은 되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보편적인 기준이며 투자금에 대한 심사 규정은 해당 사업체에 따라 상이하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혼동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E-2 비자는 투자금만 있으면 그만이라는 것인데 미국 이민법에 의하면 E-2 비자 소지자는 투자한 사업체에 적극적인 경영 참여를 요구하고 있고 이를 증빙해야 한다.
E-2 비자 신청 조건
- 투자된 회사에서 최소 50% 이상의 소유권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 주식, 동산 매입, 비영리 단체 등에 투자하는 소극적인 투자가 아니라 투자자가 직접 운영 또는 참여하는 적극적인
   투자가 되어야 한다.
- 투자는 적법한 돈으로 투자되어야 한다.
- 투자는 투자자 본인과 가족의 생계를 위한 수익 보다 훨씬 많아야 하며, 투자금 이외에 다른 수입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 투자는 고용창출 등 미국의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투자가 되어야 한다.
E-2 비자 발급 기간
비자 수속에 걸리는 기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요하는 것이 사업체 선정이다 . 사업체는 어디까지나 투자자 본인의 마음에 들어야 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므로 결정하는데 있어 상당한 기간을 소요하게 된다.

일단 사업체가 선정된 후 미국에서 사업체 설립에 필요한 기간은 1~ 2개월 정도 소요되며, 모든 비자 신청 관련 서류가 준비된 후에는 일반적으로 1~2개월 정도면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다.
E-2 비자의 장점
1. 소액투자로 합법적으로 미국에 체류하며 사업할 수 있는 비자이다.
2. 배우자도 동반가능하며 미국 내에서 합법적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3. 자녀 또한 동반 가능하며 고등학교까지 공립에 입학하여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4. 사업체가 유지되는 한 무기한 미국 내에서 합법적인 체류가 가능하다.
E-2 비자의 단점 및 해결 방안
E-2 비자는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아무리 사업체를 잘 유지하고 있어도 영주권 신청과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미국 생활을 하면서 많은 분들은 영주권자와 비 영주권자의 차이를 여러 부분에서 절감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영주권은 미국에서 장기간 생활할 때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당위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러한 E-2 비자의 단점을 보완하고 영주권을 신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현실적이고 추천할 만한 방법은 투자액을 늘려 투자이민을 신청하는 방법과 배우자를 통해 미리부터 취업이민을 신청하여 해결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