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 투자이민

투자이민(100만 파운드)

투자이민 비자는 100만 파운드 투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는 영어증명과 학력증명이 필요 없으며, 회사로부터 잡오퍼를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주신청자는 일할 수 없고, 동반자들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투자는 영국 국채매입이나 주식 및 기존 영국회사에 투자해도 됩니다. 5년을 체류하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투자이민 비자는 요즘 정상적으로 심사되고 있으며, 요구조건을 정확하게 갖추면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영국 투자이민 장점

1. 만 18세 이상으로 학력, 경력, 영어능력과 무관하며 2~3개월의 짧은 수속기간
2. 영국 국채 구입의 투자방식으로 100% 환불보장이며 년2%정도 이자를 수령 (투자금액 전액 대출을 통해 투자금액을 최소화)
3. 영국 시민권 취득 전에 영국정부에 소득보고를 하지 않아도 됨
4. 5~16세 자녀들에 대한 무상교육 혜택
5. 영국여권 소지시 전세계 118개국에 대하여 무비자 방문이 가능



수속 절차

1. 구비서류 제출
2. 비자신청서 접수 (영국 현지 비자과에 접수)
3. 3년 거주비자 취득
4. 입국 3개월 이내 투자완료 (100만 파운드 전액예치 또는 16만 파운드 선이자 지급 중 선택)
5. 거주비자 연장
6. 입국 5년째 영주권 취득
7. 입국 6년째 시민권 취득





100만 파운드 투자자금 증명

영국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으로 자신 혹은 배우자의 명의로 100만 파운드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은행으로부터 확인서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즉, 비자신청일로부터 지난 3개월간 개인통장에 자금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 이때 3개월 뱅크 스테이트먼트(통장 또는 거래내역 증명서)를 제출하여 증명할 수 있습니다. 만일 3개월미만 자금을 보유한 경우 아래 자금출처를 제시해야 합니다. 만일 금융권에서 융자를 받아서 투자이민을 하는 경우는 자신의 자산 200만파운드가 있음을 증명하고, 또 은행에 1백만파운드를 융자받아 자금이 지출될 수 있다는 은행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할 것은 개인자금과 융자를 섞을 수가 없습니다. 개인자금이든지 혹은 금융권 융자이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자금은 자신 또는 배우자의 자금 또는 금융권의 융자여야 하지, 제 3자의 투자금 이어서는 안됩니다. 배우자의 자금인 경우는 부부관계증명, 동거자인 경우 사실혼에 입각한 동거생활 2년 이상한 증명등을 해야 하며, 자금 소지자가 그 자금을 배우자에게 사용권한을 준다는 레터가 있어야 하고, 이에 대해 공인 법률인(Legal Adviser)의 컨펌하는 레터가 있어야 합니다.



자금출처 증명

자금출처 증명은 자신의 계좌에 3개월이상 자금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만 합니다. 즉, 자신의 계좌에 3개월이상 자금이 머물러 있는 경우는 별도의 자금출처를 요구하지 않고 개인자금으로 인정해 주지만, 만일 3개월 미만으로 머물러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자금출처 증명을 해야 합니다.

증여받은 경우, 신청일로부터 지난 3개월이내에 증여받은 자금이라면, 공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자금을 제공한 자에게 이 자금이 되돌아가지 않아도 된다는 회수불능 증여확인서 여야 합니다. 자산을 처분한 경우, 공인으로부터 받은 자산처분 관련 서류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사업소득인 경우, 지난해 재무재표와 공인(Legal Adviser)으로부터 컨펌레터를 제출합니다. 상속받은 경우, 공식 상속서류의 사본공증과 공인(Legal Adviser)으로부터 컨펌레터를 제출합니다. 이혼 위자료인 경우, 이혼시 위자료 부분을 포함한 내역서의 사본공증과 공인(Legal Adviser)으로부터 컨펌레터를 제출합니다.

상금 또는 복권당첨된 경우, 지급기관에서 발행한 원본레터와 공인(Legal Adviser)으로부터 컨펌레터를 제출합니다.
기타 자금출처증명, 위에 언급되지 않은 경우로 생긴 자금인 경우 그 사유와 출처를 따른 원본서류와 공인(Legal Adviser)으로부터 컨펌레터를 제출합니다.



이미 자금이 투자된 경우

이미 영국에 투자된 자금인 경우에는 지난 12개월 이내에서 투자했던 금액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 뱅크스테이트먼트와 발생했던 투자자금 관련기록을 모두 제출하면 가능합니다. 자금이 본인이나 배우자 명의로 투자되었어야 하고 관련기관의 컨펌레터등이 필요합니다.



자금이동과 투자규정

자금이 영국에 없는 경우, 그 자금이 영국으로 이동될 수 있다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컨펌레터가 비자신청시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투자이민 비자는 첫 3년을 받고 입국하게 되는데, 입국일로부터 3개월(13주) 이내에 자금이 영국에 100만 파운드 혹은 그 이상이 넘어와야 하고, 그중 최소한 75만 파운드이상이 그 기간(13주)이내에 투자되었다는 것을 추후에 비자 연장시 증명해야 합니다. 즉, 자신이 입국후 이동한 자금이 자신의 영국통장에 25만파운드이상 투자자금이 남아 있어서는 안됩니다.



투자 할만한 곳

투자는 75만 파운드이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정부공채매입, 주식자본 혹은 차입자본금으로 사용되거나, 영국회사에 투자되어야 합니다. 이는 자신이 직접 경영하는 회사이든지 또는 타회사에 투자하던지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매입이나 부동산 관리비용으로 지출되는 것은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25%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신청가능한 자

영국에서 투자이민비자를 신청하려면, 학생비자나 워크비자 혹은 아래에 속한 비자를 가지고 있는 자여야 하고, 비자만료일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a skilled worker (tier 2 General);
an intra-company transferee (tier 2);
a minister of religion (tier 2);
a sportsperson (tier 2);
a highly skilled migrant;
a highly skilled worker (tier 1);
an entrepreneur (tier 1);
a post-study worker (tier 1);
a business person;
an innovator;
a student;
a student nurse;
a student re-sitting an examination;
a student writing up a thesis;
a work permit holder;
a writer, composer or artist;
an investor. 동반비자 조항


동반비자는 배우자와 18세미만의 자녀들이 신청할 수 있고, 동반자들은 영국에서 공립 혹은 사립학교를 다닐 수 있으며, 국가의료혜택(NHS)를 받을 수 있으며, 영국에서 취업할 수 있고, 사업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의사로서 수련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또 영국에서 신청하는 경우는 투자비자를 신청할 자가 비자를 가지고 있고, 영국내에서 투자이민비자로 전환하고자 할 때 동반비자 소지자들이 현재 같은 비자로 있을 때 동반비자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투자이민의 동반비자를 받은 경우 그 동반비자 소지자는 영국내에서 다른 비자형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만일 다른 목적의 비자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는 본국으로 귀국해서 자신의 체류목적에 따른 합당한 비자를 받아서 입국해야 합니다.



비자기간과 혜택

투자이민비자는 처음 신청시 대개 3년을 받게 되고, 연장시 2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5년이 되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주권 받고 1년 후에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18세미만 자녀는 동반비자를 신청할 수 있고, 동반자들은 영국에서 사업, 취업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은 공립학교 또는 사립학교에 보낼 수 있고, 국가의료혜택(NHS)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트위터 Contact us 제휴안내 조직도 주요실적 위치안내 고객센터 미국 이민변호사 협회 미국 변호사 협회
국민이주(주) 미국이민,캐나다이민,호주이민
개요
 사업이민
 투자이민
 취업이민
 슬렙비자
 결혼이민
 
email  
왜 국민이주(주) 인가? 국민에듀 투자이민 상담 국민이주 웹툰
국민이주 즐겨찾기 연혁 회사소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