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 기타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Workingholiday Visa)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관광을 주목적으로 하되 관광 기간 동안 Part-time 으로 일하면서 필요한 여행경비를 조달할 수 있도록 허락한 비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어학연수나 유학 및 취업만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반드시 해당 비자를 발급 받아 뉴질랜드에 입국하여야 합니다.

비자의 유효기간은 비자 발급일로부터 1년까지이며 이 비자를 발급 받은 사람은 비자 발급일로부터 반드시 1년 이내에 입국을 하여야 합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복수비자이기 때문에 입출국이 자유로우며 , 체류허가 기간은 입국일로부터 1년까지 입니다. 만일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3개월 이하의 단기 어학코스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한 고용주 회사 밑에서 3개월 이상 일을 할 수 없도록 되어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비자 발급 조건
- 만 18세~30세 사이의 부양자녀가 없는 한국 국적 소지자
- 유효한 여권 소지자
- 신체 및 정신이 건강한 자
- 체류기간 동안 최소 생활비 NZ$ 4,200 와 왕복항공권 비용을 충당할 재정적 능력이 있는 자
- 체류기간 동안 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자
 
신청 방법

매년 4월부터 그 다음해 3월까지 1년에 1,500 명까지만 발급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뉴질랜드 이민성 홈페이지 http://www.immigration.govt.nz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비자 또는 마스터 카드만 결제 가능하며 , 지정병원을 통한 신체검사 결과가 필요한데 검사 결과는 3개월까지만 유효합니다.

재입국 비자(RRV-Returning Resident Visa)

영주권 취득 후 영주권자는 뉴질랜드에서 다른 국가로 출국을 할 때 최초 2년짜리 재입국 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뉴질랜드 내 체류 기간 등에 따라 평생 재입국비자가 주어집니다.



뉴질랜드 유학의 장점

- 인종이 다른 이유로 학교에서나 사회에서나 멸시 받고 소외 당하는 것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어 자녀들을
안심하고 교육시킬 수 있습니다.
- 강력범죄율이 낮고 청소년의 비행율 또한 낮습니다. 사회 폭력도 없고 음주관습이 깨끗하며 성문화도 건전한
편이어서 우리나라 부모님들의 염려를 덜 수 있습니다.
- 선진화된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뉴질랜드에서 대학교육이나 기술교육을 받게 되면 뉴질랜드
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우대를 받습니다.
- 100년 이상 비영어권 사람을 위한 교육경험과 고급 영국식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 뉴질랜드 사람들은 천성이 순박하고 친절하며 정직합니다. 대표적으로 뉴질랜드의 공무원은 청렴도에 있어
세계 1위를 자랑합니다.
- 무엇보다 교육비와 생활비가 영어권 국가 중 가장 저렴합니다.

유학생 출입국

뉴질랜드 입국 시에는 별도의 다른 양식 없이 입국신고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만일 음식물을 가지고 갈 경우에는 반드시 신고를 해야만 합니다. 수화물의 경우에는 보통 1인당 20kg 까지만 허용되는데 어떤 항공사의 경우에는 30kg 까지도 가능하므로 항공편을 예약하고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조기 유학

뉴질랜드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기간까지의 유학을 보통 조기유학이라고 합니다. 자녀들의 조기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우리나라 부모님들이 이 부분에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역시 어떤 학교에 보낼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학교를 선정하는 문제는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자녀의 나이에 따라 학교 , 학년 선택과 입학시기가 다르고 , 한국 학생비율 및 대학진학률도 따져봐야 합니다. 또한 사립이냐 공립이냐,남학교이냐 여학교이냐 혹은 남녀공학이냐 하는 것도 생각해야 합니다. 조기 유학생의 경우 학교 선정이 곧 유학성공으로 직결되는 만큼 아무래도 명문 초,중,고등학교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고등학교의 경우 학교 입학 후 어떤 과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대학교 전공 선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중에는
이 부분도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뉴질랜드는 학기가 4 Term 으로 되어 있으며 , 보통 1월말에 시작을 해서 10주의 수업마다 단기간의 방학이 2주 있기 때문에 1월, 4월, 7월, 10월이 새 학기 시작이 됩니다.

한편 ,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일정 기간 동안 어학연수를 하는 문제가 생기는데 얼마 동안 받아야 하는 문제는 개인차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자신의 어학실력을 우선 국내에서 가늠해 보고 선정된 학교 입학시기를 계산하여 어느 정도의 어학연수가 필요한지를 따져보고 수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통 자녀들이 뉴질랜드의 학교 수업을 잘 따라갈까를 염려하여 학년을 낮추어 입학시키고자 하는 부모님들이 계신데 , 만일 자녀가 아직 고등학생이 아니라면 오히려 학년을 낮추는 것은 자녀에게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중학교 정도면 자녀들이 현지 학생과 수업을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며 어학이 모자랄 경우에는 학교에서 별도 지도를 하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학년을 낮추게 되면 자신보다 어린 학생과 수업을 듣는다는 생각에 오히려 학교 적응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학연수

뉴질랜드 어학 연수 과정은 전일 독해, 작문, 청취력, 회화 향상에 목적을 둔 일반 영어코스, 하루 3시간 동안의 어학연수 프로그램 외에 골프, 승마, 수영, 다이빙 등 각종 과외활동을 곁들인 단기 레저 프로그램 등 다양합니다. 뉴질랜드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특징은 대부분의 연수기관이 한 학급당 평균 10명 내외로 소수 정예로 수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있는 외국 학생 비율을 보면 일본이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한국 , 대만 , 스위스 순입니다. 어학연수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수기관의 형태 , 규모 , 위치 , 프로그램 내용 , 학비 , 생활비 등을 고려해 선정하고 그 기관에 입학원서를 보내 입학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뉴질랜드의 학생비자는 학비를 낸 기간만큼만 비자 기간이 정해지기 때문에 미리 연수기간을 예상해 학비를 선납해야 합니다. Full-time 과정 학비는 월 평균 NZ$ 1,400 정도가 소요되며 Part-time 과정은 약 NZ$ 1,200 정도 소요됩니다.








국민이주(주) 미국이민,캐나다이민,호주이민
이민개요
 투자이민
 장기사업비자
 기술이민
 취업이민
 가족초청이민
 학생비자
 기타비자
개관
 국가소개
 생활정보
 금융거래
 의료제도
 복지제도
 교육제도
 
무료 상담센터  
국민이주 즐겨찾기 연혁 회사소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