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미국투자이민 바로가기
미국투자이민 전체메뉴
세부메뉴

미국투자이민 메인 배너이미지

미국투자이민 메인콘텐츠

고객 센터

국민이주 뉴스



 

미국투자이민 2월 재개될까∙∙∙국민이주, 15일 설명회


미국투자이민 재개 여부에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투자이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중단된 미국영주권 프로그램 EB-5 투자이민에 관한 문의가 올 들어 늘고 있다. 환율과 금리가 높아지면서 예비 투자자들의 자산 변동이 우려되는 점도 맞물린다.

현재로선 오는 2월 18일 이전에 어떤 형태로든 재개 여부에 대한 결론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그램은 미국의 통합 예산안에 포함돼 진행되는 제도다.

하지만 아직도 올해 미국의 통합 예산안이 의회에서 통과되지 않고 있다. 오는 2월 18일까지 유효한 임시 예산안이 통과돼 현재 연방정부가 가동되는 실정이다.

미국투자이민이 재개되기 위해선 이 기간에 내년도 통합 예산안이 통과되거나 미국투자이민을 위한 새 법안(Reform bill)이 통과돼야 한다.

현재 민주당과 공화당 간 이견으로 둘 다 계속 연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투자이민 재개도 아직 이뤄지지 않고 기존 수속마저 지연되는 상황이다.

통합 예산안이나 새로운 미국투자이민 법안 둘 중 하나가 먼저 통과되면 미국투자이민 수속은 정상으로 재개된다. 어느 경우에도 해당하지 않으면 무기한 연기될 수밖에 없다.

예비 투자자들은 미국투자이민 재개에 대비해 미리 투자금 마련과 자금 출처 증빙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국민이주(대표 김지영)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미국투자이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유리 미국 변호사는 미국투자이민법과 영주권 필요성, 김지영 대표는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 선정요령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 라이브로도 실시간 방영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미국 최대 철강회사 유에스스틸 소유의 빅 리버 스틸II(Big River Steel)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아칸소주 미시시피카운티 소재 철강 제조업체의 생산능력을 연간 330만t으로 확대하는 2기 설비 확장공사다. 미국이민국의 '신속심사(Expedite Process) 프로젝트'로 결정 진행 중이다.

뉴욕 맨해튼의 메리어트 호텔 프로젝트도 소개된다. 맨해튼 중심가인 웨스트사이드에 있는 메리어트호텔의 고급 브랜드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Tribute Portfolio) 52층 호텔' 건설 프로젝트다. 이미 성공적으로 1차 모집을 완료했으며, 미 이민국 이민 심사를 최단기로 약 4개월 만에 승인이 된 이력이 있다. 2023년에 완공 예정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기에 유리하다.

맨해튼 리저널센터(RC)가 투자자를 모으는 유토피아 임대 아파트 프로젝트도 소개된다. 뉴욕 퀸스 프레시메도우에 50층과 42층 2동의 고급 임대 아파트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국민이주에는 미국 이민변호사협회 정회원인 4명의 미국 변호사가 상주해 미국투자이민을 설계한다. 미국투자이민 수속과 승인 등에서 국내 기업 중 최다 실적을 거뒀다.

영주권 발급 건수도 1580건을 기록했다. 미국투자이민 승인(I-526)과 원금 상환도 모두 달성했다. 설명회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발췌 : 매일경제



 


  • 1
  • 2
  • 1
  • 2
  • 1
  • 2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 배포, 인용, 복사하는 행동은 금지되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