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상담 신청
미국투자이민 전체메뉴
세부메뉴

8년연속 미국 투자이민 1위 국민이주(주) 투자이민 최다수속 메인 배너

메인콘텐츠

고객 센터

칼럼

No.01 미국 투자이민 프로젝트 투자금 위험과 원금 상환

2024. 05. 30 오유나 미국 변호사





미국 이민국(USCIS) 정책에 따르면 미국 투자이민 투자자들은 투자할 때 반드시 위험을 감수(At Risk)해야 한다.

이 At Risk라는 말은 리스크가 매우 높은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투자금에 대한 원금 상환이 보장돼선 안 되고 투자와 함께 투자금을 잃을 리스크가 있는 반면 투자금을 회수할 가능성도 있다는 의미다.

이처럼 미국 투자이민 정책상 투자금 회수가 보장되는 투자를 못 하기에 투자자들은 투자하기 전에 원금 상환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를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해야 한다.

미국 투자이민 전문 변호사로서 위험성 높은 프로젝트를 피하고 영주권을 받는 동시에 원금도 원활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 선택 요령을 소개한다.

우선 투자 프로젝트가 현재 진행(건설) 중인지, 공사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를 받았는지를 본다. 다음으로 프로젝트 수익 창출이 예상되는지를 따진다.

투자금 담보가 있으며 선순위 대출인지, 프로젝트 개발사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미국 투자이민 투자금 대출을 갚을 계획인지를 알아본다. 프로젝트 개발사는 얼마나 많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해왔는지, 또 완공했는지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다.

개발사의 미국 투자이민 전체 프로젝트 완공 경험도 본다. 미국 투자이민 프로젝트 중 미국 이민국 승인 건수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프로젝트 개발사의 투자금에 대한 원금 상환 기록은 미국 투자이민을 진행하는 데에 결정적인 요소이다.

아무래도 미국 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을 많이 가진 개발사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게 유리하다. 그래야 수익 창출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로서 원금을 돌려받는 데에 유리한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미국은 이처럼 투자 위험을 감수한 대가로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해 투자자들에게 영주권을 준다.

따라서 미국 투자이민으로 영주권 취득을 원하는 투자자들은 반드시 원금 회수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 세밀하게 분석해야 하는 부분도 많아 투자이민 전문가나 실사팀을 가진 전문 업체 도움을 받으면 좋다.

한편 현재 미국 부동산 경기가 어떤지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지난달 파이낸셜타임스 기사에 따르면 많은 미국 은행이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가격 하락에 우려를 표했다.

미국 부동산 경기 침체의 가장 큰 원인은 지속된 높은 기준금리 때문이다. 금리가 높으니 대출받아 건물을 사려는 사람이 줄고 부동산 가격도 하락한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 오피스 공실률은 19.9%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보다 더 올랐다. 이유는 팬데믹 당시 재택근무를 하던 기업 중 상당수가 지금도 계속 재택근무를 시행하기 때문이다.

미국 상업용 부동산 경기가 어려울수록 미국 투자이민 투자자들은 높은 수익성으로 투자금을 갚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잘 선택해야 한다. 특히 공공 인프라에 투자하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경기 흐름에 덜 민감하기에 더욱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오유나 미국 변호사

출처 : 매일경제
원문보기



국민이주
순번 날짜 제목
1 2024.05.30 미국 투자이민 프로젝트 투자금 위험과 원금 상환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