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캐나다
온라인 자격판정 코너
"이민,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십시오"
캐나다 취업이민 VJ 특공대 방영
마니토바(Manitoba)
마니토바는 원주민이었던 크라족 인디언들의 신 Manitoy에서 따온 'Lake Manitoba'에서 유래되었다. 17세기 초반 백인들이 첫 발을 디딘후 프랑스인들이 살았으며 19세기 이후 각국으로부터 이주민들이 들어와 형성된 다양한 문화적 형태는 캐나다의 서쪽 관문이자 매니토바주의 수도인 위니펙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위니펙은 오랫동안 캐나다에서 곡식매매의 중심지로 번창해왔다.
[위니펙(Winnipeg) : 캐나다 서쪽 관문]
캐나다의 서쪽 관문이자 마니토바 주의 주도인 위니펙은 20세기 초부터 이주해오기 시작했던25만 이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잘 보여주고 있는 도시이다. 현재 인구는 65만 명이고 밴쿠버와 토론토를 연결하는 대륙횡단열차 노선중 거의 중앙에 위치한다는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들르고 있다. 세계적 명성의 로얄 위니펙 발레단의 근거지이며 오페라 교향악 연극 등 문화활동이 활발하다. 위니펙은 서부 캐나다 도시중 가장 역사적인 풍물이 풍부하며 40여 개 민족의 문화권이 어우러져 하나의 새로운 복합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프랑스계 지역은 세인트 보니파스는 서부 캐나다 최대의 프랑스 문화권으로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위니펙에서 유명한 것은 잘 지어진 마니토바 주의사당을 비롯하여 야외 가설 무대를 가진 레인보우 극장, 뛰어난 시설의 동물원, 박물관, 미술관 등이다. 이 도시의 중요한 자랑거리의 하나는 외륜 유람선과 라이브 공연으로 유명한 많은 바들 각 나라의 특색있는 음식을 고루 맛볼 수 있는 수 백개의 음식점들이다. 옛날 허드슨 베이 사의 도시북쪽 무역거점이었다가 다시 개축된 로워포트 개리(Lower Fort Garry)는 옛날의 모습과 역사를 생각하게 해준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위니펙 관광청 - www.tourism.winnipeg.mb.ca]
인구 인구 : 약 1,148,000명(65세이상 노인인구가 국가전체비율의 2배로 약 13.4%이다)
언어 영어 73.4% 불어 4.9% 기타 21.8%
면적 650,040㎢(캐나다에서 5번째로 큰 주로 캐나다 한복판에 위치)
기후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는 대륙성 기후
주 수도 위니펙(Winnipeg)
대표도시 위니펙(Winnipeg), 브랜든(Brandon), 톰슨(Thomp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