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 각 주별 정보 > 퀘벡

수속 절차 주별 정보 구비서류 이민 내용




퀘벡주 소개

퀘벡 주는 캐나다 동부에 있는 주로 프랑스계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며, 프랑스어가 공용어로 쓰이며 캐나다에서 영어가 공용어가 아닌 유일한 주입니다.

경제
퀘벡 주는 여러 산업에 이용되는 자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주의 남부에는 채소가 생산되며, 목축업도 주의 중요한 산업입니다. 식품 가공업이 최대의 산업이며 메이플 시럽도 주의 중요한 생산물이며, 지하자원으로는 구리, 납, 금, 아연 등이 생산됩니다.

교육
퀘벡 주는 만 16세까지 의무 교육을 실시 합니다. 대부분의 교육은 유치원부터 시작이 됩니다. 퀘벡 주에 거주하는 경우, 아이들은 모두 불어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는 영주권을 받고 이주를 하더라도 공립 Secondary까지는 불어학교를 다녀야 하지만, 영어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청들이 있으며, 대표 교육청으로 몬트리올 영어교육청과 레스터 비 피어슨 영어교육청이 있습니다.


주요도시

몬트리올
캐나다에서 토론토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는 2009년 기준 190만명이며, 부근 도시권까지치면 약 400만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어가 사용되는 도시 중 파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이국적인 분위기 때문에 간혹 북미의 파리라 불리기도 합니다.

퀘벡 주의 주도인 퀘벡 시에서 남서쪽으로 250km 떨어져 있으며, 수도인 오타와의 동쪽 200km에 자리잡고 있으며, 도시 이름은 도심에 위치한 산인 몽로얄 산(Mont Royal)에서 왔다고 합니다.

퀘벡시티
퀘벡주의 주도인 퀘벡시티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로 프랑스의 전통과 언어가 살아있는 도시로 거주민의 95%가 불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을 비롯하여, 금속, 조선, 펄프, 피혁, 식품가공 등의 공업이 성하며, 곡물과 석유의 거래도 활발합니다. 퀘벡시티에는 17세기 이래의 견물들이 많아 캐나다 최대의 역사도시로써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1852년에 설립된 캐나다 최고의 라발 대학교는 북 아메리카에서 프랑스 문화를 발달시키는데 크게 기여를 해왔습니다. 현재 퀘벡 시티는 세계유산 목록에도 등록이 되어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인구 약 7,546,000 명 (2006년 통계/ 전체인구의 약 80%가 프랑스계로 구성)
현지 한국 교민 수 약 2천 8백명
언어 영어 10.4%, 불어 82.8%, 기타 6.8%
면적 1,667,926㎢(영국의 7배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주(province), 캐나다 전체면적의 1/3 차지)
기후 아북성 기후부터, 대륙성 기후까지 다양
주 수도 퀘벡시(Quebec city : 인구 약 68만명 이상)
대표도시 몬트리올(인구 약320만명), 라발(Laval), 퀘벡시티(Quebec City)
국민이주(주) 미국이민,캐나다이민,호주이민
상담신청 상담 예약
수속진행 상황 수속 진행
이민 Q/A 이민 Q/A
이민 신청서류 이민 FAQ
이민 신청서류 신청 서류
이민 수속 절차 수속 절차
이민 카테고리 이민 카테고리
순수 투자이민 순수투자이민
퀘벡 투자이민 퀘벡투자이민
전문인력이민 전문인력이민
경험자이민(CEC) 경험자이민(CEC)
초청이민 초청이민
뉴브런즈윅주 주정부사업이민 뉴브런즈윅주 주정부사업이민
B.C. 주정부 사업이민 B.C.주정부 사업이민
마니토바 주정부 사업이민 마니토바 주정부 사업이민
사스캐츄완 주정부 사업이민 사스캐츄완 주정부 사업이민
기타 주정부이민 기타 주정부이민
 이민 초보 완전정복
생활 법률 생활 법률
현지 이주신고 이주 신고
시민권 취득 시민권 취득
영주권자의 여행증명서 여행 증명서
국적상실 국적 상실
의료보험 의료 보험
SIN Card SIN Card
조기 유학 조기유학
비자거절 비자거절
 수속 관련정보
신체검사 신체검사
신원조회 신원조회
거주여권 거주여권
영주권 발급 영주권 발급
출국준비하기 출국준비하기
 각 주별 정보
 뉴브런즈윅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마니토바
 브리티시 콜럼비아
 사스캐츄완
 온타리오
 퀘벡
 노바스코샤
 알버타
의료직업 의료직업
의사 의사
치과의사 치과의사
약사 약사
간호사 간호사
국민이주 즐겨찾기 연혁 회사소개 로그인 New Brunswick British Columbia Manitoba Quebec Ontario Prince Edward Island Saskatchwan Alberta Nova Scotia